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초대의 글

존경하는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연구회 회원 여러분,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연구회는 2014년 창립된 이래 여러 회원님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눈부신 발전을 해 왔습니다. 제6회 국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y) 학술대회 및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이 분야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연구회도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본 연구회가 그 동안 거둔 성과를 기반으로 하여 다가오는 12월에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를 새롭게 창립하고 창립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의 수술중신경계감시분야의 대표들을 모시고 Asian-Oceanian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y (AOSIN)의 설립과 함께 학술대회를 함께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창립학술대회인 만큼 국내에서 가장 선도적인 연자 들을 모시고 한국의 수술중신경계감시의 발전사와 현황,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들의 연구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구연 및 포스터 발표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후에 진행될 The 1st Congress of Asian-Oceanian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y에서는 각 국의 뛰어난 연자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학회로 첫발을 내딛는 이번 학술대회에 모든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연구회 회장 김창환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연구회 사무국
  • Korean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ical monitoring (KSION)
  • 06351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로81 (일원동 50) 삼성서울병원
  • 양성자센터 4층 4번 연구실 담당자: 천주희
  • 전화: 02)6007-5448 / E-mail: ksion@ksio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