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초대의 글

안녕하세요.
수신회 가족 여러분
길고 습하였던 무더운 여름도 지나가고 맑고 청명한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2014년 11월 연구회로 모임을 시작한 이후 2017년 제6회 국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학술대회 및 교육과정(ISIN Congress & Educational course, Seoul)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를 창립하였습니다.

그리고 2018년 우리 나라를 중심으로 아시아 오세아니아 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Asian-Oceanian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y; AOSIN)를 설립하고 이끄는 역할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회장 박경석 교수님)

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에서는 학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두차례 학술대회와 집담회 등을 통해 여러 교수님들과 함께 그간 실력을 배양하기 위해 애써왔으며 이를 위해 수고해주신 우리 학회 교수님들을 비롯한 회원님들의 많은 노고들에 감사드립니다.

2019년 가을을 맞아 한 걸음을 더 나아간 “수술중신경계감시 워크숍”을 우리 학회에서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아시아 오세아니아 학회장이신 박경석 교수님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오늘의 모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워크숍을 위해 일본에서 오신 Kunihiko Kodama 교수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워크숍을 통해 강의와 토의를 넘어 실제 현장에서 경험되는 수술중신경계감시활동의 구체적 훈련과 적용의 좋은 기회들이 늘어가도록 학회에서는 지원하고 격려하고자 합니다. 특히 새로이 수술중신경계감시활동을 적용하는 병원에서 의료진들이 함께 팀을 이뤄서 좀더 환자의 안전관리를 향상시키고 정확한 수술이 이뤄지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시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모두의 연구와 노력을 통해 보다 안전한 진단과 치료의 길이 열려질 것을 바라보면서,

2019. 8. 20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장
김창환 교수 올림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사무국
  • Korean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ical monitoring (KSION)
  • 06351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로81 (일원동 50) 삼성서울병원
  • 양성자센터 4층 4번 연구실 담당자: 천주희
  • 전화: 02)6007-5448 / E-mail: ksion@ksio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