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인사말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를 아끼고 찾아주신 회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2014년 11월 1일 국내 최고의 신경생리전문가들이 모여 발족한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연구회”에 근간을 두고 있으며, 2018년 12월 1일에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Korean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ical Monitoring, KSION)”로 거듭났습니다. 우리 학회는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병원 단위의 효율적인 수술중신경계감시 방법을 개발하고, 급여체계를 정비하였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면서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2017년 제6회 국제수술중신경생리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y, ISIN)의 학술대회와 교육과정을 역대 최고 수준으로 개최하였으며, 2019년에는 수술중신경계감시 전문 학술지인 “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지(Journal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y, JOIN)”를 개간하였습니다. 짧은 기간에 이루어진 큰 성과들은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들의 헌신적인 노력, 그리고 학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여러 전문가들이 활발한 교류가 있어 왔기에 가능했습니다.

의학과 의료 기술의 발전에 따라 예방적 치료가 과거에 비해 훨씬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으며, 정보통신기술 발전에 힘입어, 의료의 모니터링 분야는 점차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와 함께, 안전한 수술을 위해 새로운 첨단 디지털 기술들을 통한 모니터링 시스템들이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수술중신경계감시의 역할은 앞으로 점점 더 중요하게 인식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수술중신경계감시 영역의 학문적인 발전과 전문적 진료 영역의 확장을 통하여 그 혜택이 모든 회원과 환자분들께 돌아갈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그 동안 학회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보여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가 더 번창할 수 있도록 여러 임원진들과 함께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회장 박윤길